어사이드 닫기
banner close
member_type => [] member_id => []

에딧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에듀베이션㈜(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및 모바일앱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에딧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① 에딧서비스 : 회사가 인터넷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② 에딧사이트 :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 등(일정한 시설을 이용하거나 용역을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며, 이하 “상품 등”이라 한다)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URL 삽입/등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 앱 등을 모두 포함)을 의미합니다.
  3. ③ 입점사 : 에딧사이트에 판매자로 등록을 한 자로서 본 계약을 승인하고 회사와 에딧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에딧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4. ④ 상품 등 : 회사의 에딧서비스를 통해 입점사가 판매하여 회원이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상품 및 용역(일정한 시설을 이용하거나 용역을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를 포함)을 말합니다. 이 상품 등에 대해 회사는 회사의 에딧사이트를 통해 판매를 중개하며 상품에 대한 제반의무 및 배송책임은 입점사에 있습니다..
  5. ⑤ 회원 : 에딧사이트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입점사가 판매하는 상품을 에딧서비스를 통해 회사에게 구입할 의사를 표시한 자를 말합니다.
  6. ⑥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주소를 말합니다.
  7. ⑦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에딧사이트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에딧사이트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④ 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5. 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사에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제3항에 따라 회원에게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개정약관의 적용일자까지 개정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현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⑥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조건(이하 “개별약관”이라 한다)을 둘 수 있으며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약관 또는 이용조건 등을 회사의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해당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개별약관에 대한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하며 이 경우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7.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에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8. ⑧ 이 약관의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 이 경우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1.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 1. 쇼핑서비스
      •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중개
      • 나. 회원과 입점사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 및 그 관련 부가서비스
      • 다. 매매계약체결 및 매매보호 지원서비스
      • 라. 회사의 자사 브랜드 광고 및 직접판매 재화 또는 용역
      • 마.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2. ② 회사는 입점사와 회원간 거래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하며, 입점사와 회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재화∙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가 판매자로서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3. ③ 입점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입점사와 회원간 거래 내용의 변경과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재화·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가 판매자로서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5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관련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이 동의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앱푸쉬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④ 회사는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게 인정될 경우에는 회원을 위한 고객 상담센터를 운영하며 각종 민원의 해소를 위해 노력합니다.
제6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이용정책, 이용안내 사항 및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입점사와 직접 거래하는 행위(이하 “직거래”라 한다) 또는 이를 유도하는 행위
    • 2. 회사 또는 입점사의 판매활동을 방해하거나 에딧사이트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등 통상적인 전자상거래 관행에 부합하지 않는 거래상의 부정 행위
    • 3. 상품 등의 판매를 가장한 현금 융통 등 「여신전문금융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
    •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거나 비합리적인 요청,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회원등록 신청, 회원정보 변경시 허위내용을 입력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 신용 및 금융정보, 연락처, 아이디(닉네임포함) 도용 및 임의로 사용하는 행위
    • 7.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고의로 변경을 시도하는 행위
    • 8.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행위
    • 9.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 10.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 11. 회사가 회원을 위해 시행하는 각종 이벤트(할인쿠폰 등)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 12. 회사의 고객불만사항 처리절차 중 통상적인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성적비하 등의 비 인격적 언행표출 및 위력과시 등의 공포감 유발 등의 행위
    • 13.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에딧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14. 법령에 따라 온라인 유통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재화, 용역을 구매하려는 행위
    • 15. 기타 위 각호에 준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제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회원정보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공하거나 임의 사용하는 등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 또는 개인정보 등이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알리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한 ID 및 비밀번호 유출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시간)
  1. ① 에딧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매일 24시간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2. ② 회사는 에딧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중단)
  1.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및 교체,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회원가입 등)
  1.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 및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2. 회원의 요청에 의하여 탈퇴한 때로부터 1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 4. 회사가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 5. 가입신청자가 가입신청일 현재 만19세 미만인 경우
    • 6.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④ 회원은 가입시 기입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 탈퇴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하거나 다수의 아이디(ID)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고,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는 목적으로 회사는 회원이 탈퇴한 후 7일이 지나지 않으면 회원의 서비스 가입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6. ⑥ 법인은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 신청하여 사용 가능하며, 개인의 경우에도 개인사업자로서 회사를 이용하기 위하여 가입할 경우에는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 가능합니다. 다만,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실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기준 1개의 아이디(ID)만 등록 가능 합니다.
제11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탈퇴 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등이 소멸됩니다. 단, 회원탈퇴 시 소진되지 않은 포인트 등이 있는 경우에 이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되며, 탈퇴와 동시에 전부 소멸됩니다. 다만, 회사의 상품대금 이용요금을 결제하지 않은 경우, 탈퇴가 제한됩니다(후불서비스에 한함).
  2. ② 회원은 회원탈퇴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의 구매(이용대금의 결제를 포함함)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구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또는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 3. 다른 사람의 에딧서비스 및/또는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주소, 전자우편 등 회원정보를 잘못 입력하거나 변경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통지 또는 연락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 5. 이 약관의 제5조(회원의 의무) 및 그 밖의 규정 또는 회사의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6. ⑥ 회원의 회원탈퇴, 회원자격상실 등으로 본 약관의 적용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 서비스 등도 자동 소멸되고, 재가입시 기존의 회원혜택 등이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방법에 따라 전자우편, SMS, SNS∙메신저 메시지, 전화, 팩스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에딧사이트 게시판(팝업 메시지를 포함)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게시판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SMS, SNS∙메신저 메시지, 전화 등(이하 “전자우편등”이라 한다)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법령에 따라 회사에게 부과된 의무이행을 위한 절차 안내,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기타 거래관련정보를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포함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3. ③ 회사는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 이외에 다른 경로로 접근하거나 다른 도메인 등으로 접속하여 오류로 연결되는 이용자의 이용에 대하여 신뢰성을 보장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개인정보보호)
  1.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단,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사유가 있는 때에는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제공하지 않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⑤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⑥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7.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는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안전성 확보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8. ⑧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그 보유기간이 도과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 ⑩ 회사의 에딧사이트(제2조 제2항에서 정한 범위 내) 이외의 링크된 웹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웹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사이버몰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⑪ 기타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사항은 회사가 마련한 “개인정보처리지침”에 따릅니다.
제15조 (구매신청)
  1. ① 회원은 에딧사이트 상에서 다음 각 호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 1.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 5.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방법의 선택
    • 7.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
제16조 (계약의 성립)

회사 또는 입점사는 제15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계약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거나 법령이 정하는 연령제한을 위반하는 경우
  3. 3. 회원자격이 제한∙정지∙상실된 회원이 구매신청 한 경우
  4. 4. 재판매의 목적으로 상품 등을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등 에딧서비스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5. 5. 관할청의 처분 등으로 상품 등의 판매가 중단된 경우
  6. 6. 구매신청 물품의 품절 등 입점사가 실질적으로 판매하기 어려운 경우
  7. 7.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8. 8. 기타 제반 법규에 위반되거나 이 약관 제6조에 위반되는 경우 등
제17조 (대금지급방법)
  1. ① 에딧사이트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 1. 현행법령에 따른 각종 계좌이체
    • 2. 선불 카드, 직불 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3. 가상계좌
    • 4. 에스크로
    • 5.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6.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2. ②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이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 약관 제19조 제4항에 따라 해당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할인쿠폰)
  1. ① 할인쿠폰은 회사가 무상으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화면에 표시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 여부는 회사의 서비스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②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회원자격이 상실되면 소멸합니다.
  3. ③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제한∙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 등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이를 회수하고, 회원자격을 상실(아이디삭제) 및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직접 또는 입점사를 대신하여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②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③ 입점사 및 회사는 배송 전 회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4. ④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 후, 그 신청일로부터 7일이내에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직접 또는 입점사를 대신하여 별도 의사확인 절차 없이 주문취소 등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회원의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이용)
  1. ① 회사는 에딧서비스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회사가 제공하는 에딧서비스는 온라인상의 거래 환경장소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으로 입점사와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판매진행의 관리, 회원에 대한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물품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입점사와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재화∙용역에 관하여는 본 조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2. ② 회사의 에딧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과 입점사 간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 또는 구매의사의 보존 여부 및 진정성, 게시된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여타의 권리관계에 대한 비침해성, “입점사”가판매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웹사이트에 게재된 자료의 게시물의 진실성 등에 대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아니하며, 그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과 위험은 게시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이 입점사와 직거래를 하는 경우 회사의 통신판매중개 관련 법령 및 약관(회사의 개별 약관 포함)에서 규정하는 제반 구매자 보호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4. ④ 에딧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과 판매자 간의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입점사가 에딧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는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5. ⑤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이 약관 및 공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6. ⑥ 회원은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7. ⑦ 회사는 회원의 매매대금 결제 시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8. ⑧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이용 목적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되면 회사는 그에 대한 소명을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고, 주문 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및 입점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9. ⑨ 회원은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하여 입점사 등으로부터 제공 받은 상품 등 관련 정보 기타 콘텐츠를 에딧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경우에도 상품 등의 구매 여부는 전적인 회원 본인의 판단과 책임으로 상품 등의 구매 여부를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구매 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0. ⑩ 미성년자가 에딧사이트를 통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11. ⑪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이용약관 및 개별약관의 변경, 판매회원 공지사항 등의 확인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판매회원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배송 및 구매확정)
  1. ① 회사는 상품 등의 배송 및 제공과 관련하여 입점사, 회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재화∙용역에 관하여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2. ② 회원은 구매한 상품 등의 배송이 완료되었을 때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제2항의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하여 회원의 구매확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은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사 및 입점사에 대하여 상품 등의 하자,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환불, 교환 기타 입점사와 회원간의 모든 문제는 거래 당사자인 입점사와 회원이 직접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 (환불, 반품 및 교환)
  1. ① 입점사는 회원이 구매를 신청한 상품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상품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거나 공급하기 곤란함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사전에 상품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회사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② 회사의 에딧사이트를 통해서 구입하신 상품은 구매확정절차 후 회사를 통해 환급, 교환, 반품 요청이 제한되며 입점사와 회원이 직접 협의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3. ③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배송비용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 있는 쪽에서 부담하며, 배송상의 문제로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은 귀책사유 있는 배송업체를 지정한 입점사에 있습니다.
제23조 (청약철회 등)
  1. ① 입점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 및 계약의 해재(이하 “청약철회등”이라 한다)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서면의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등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② 회원은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1.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함)
    •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복제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5.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제외함)
    • 6.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7. 기타 사전에 회원 및 입점사/회사와 협의하여 반품 및 교환 의무를 제외한 경우
    • 8.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서 정하는 경우
  3. ③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입점사에 통보합니다.
  5. ⑤ 회원은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입점사에게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 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6. ⑥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 등의 하자 또는 오배송으로 인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에는 입점사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에는 회원이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7. ⑦ 입점사는 회원이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8. ⑧ 회사는 입점사가 회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회원이 청약철회 등을 하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을 회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9. ⑨ 입점사가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 신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이를 지연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의 사유를 파악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는 한편, 결제대금을 회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 신청에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0. ⑩ 회원이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입점사에게 반환하지 아니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11. ⑪ 회사는 청약철회 등으로 인하여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청약철회 등을 한 날(단, 상품 등이 배송된 경우에는 입점사가 상품 등을 받환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환불은 해당 신용카드 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24조 (금지행위)
  1. ① 입점사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이 경우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들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2. ② 제1항 이외에 금지되는 회원의 행위에 대하여는 이 약관 제6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회원이 창작하여 에딧사이트 등에 게제 또는 등록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회원에게 속합니다.
  2. ②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 ③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④ 제1항에 따라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이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한는 모든 책임은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5. ⑤ 회원이 창작, 등록한 저작물을 회사에 게시한 후 회사에 삭제 요청을 할 경우 회사는 이를 즉시 삭제합니다. 다만, 회원이 해당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계속해서 게시할 수 있습니다.
  6. ⑥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법령에 따라 게재정지, 숨김처리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7. ⑦ 제6항에 의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그 손해는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이 부담하며, 이 경우 회원은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26조 (분쟁조정)
  1. ① 회사는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관련법령과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며 쇼핑서비스의 경우 입점사와 원활한 협의를 중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분쟁해결에 적극 노력합니다.
  3. ③ 회사는 회사와 회원간 또는 쇼핑서비스의 경우 입점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구제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를 위하여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신청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은 제3항의 회사의 중재에 신의칙에 입각하여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27조 (회사의 면책)
  1.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과 입점사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 회원 또는 입점사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과 입점사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입점사가 등록한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으며, 회원은 본인의 위험과 책임하에 상품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과 입점사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 또는 입점사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연결된 웹사이트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들이 부담합니다.
  4. ④ 회사는 회원 및 입점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⑤ 회사는 회원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⑥ 회사는 천재지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⑦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제1항 내지 제3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4항 및 제5항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손해에 대해 위와 같습니다.
제28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①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②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07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영문 대문자, 영문 소문자,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을 조합한 8~20자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